인사이트 평택 주간브리핑 > 동영상뉴스 | 다양함을 추구하다 - ICBM TV 아이씨비엠 티비

h
동영상뉴스

ICBM TV가 현장에서 전해드리는 생동감 있는 소식

  • 사회 인사이트 평택 주간브리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1-08-24 10:53

    본문



    [ICBM 인사이트K] 인사이트 평택 주간브리핑

    안녕하세요? 한 주간 평택지역의 새 소식들을 간추려 전해드리는 코너속의 코너 ‘인사이드 평택’입니다. 저는 인사이트K 아나운서 김윤아 입니다.
     
    (2021년) 8월 셋째주 소식 알아봅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평택시의회는 지난 18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집행부 현안사항 공유 및 의사일정 사전 조율을 위한 임시 의원 간담회를 개최했는데요.
     
    간담회에서는 최근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연장으로 인한 영업손실 누적으로 경영난에 처한 지역내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부담 완화 및 생활안정 도모를 위해 추석 전 코로나19 피해업종 특별경영자금을 조기 지급하는 방안 등이 논의됐습니다.

    두 번째 소식입니다.
     
    평택시는 지난해 SRT·경부선 평택지제역 역명변경 국토부 고시에 따라 안내시설 정비를 2021년 9월 완료 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평택시는 지난해 11월 역명변경이 최종적으로 고시된 후 평택지제역 운영기관과 안내시설 정비방안에 대한 협의를 거쳐 지난 6월 안내시설 정비공사에 착수했고, 당초 지제역으로 표시된 주요 안내시설과 안내방송 및 예매 발권 시스템은 8월 중으로 정비를 완료할 예정입니다. 이밖에 수도권 전철역사 및 전동열차 노선도는 9월 말까지 정비를 완료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동안 익숙했던 ‘지제역’이라는 이름을 버리고 ‘평택지제역’을 새로운 역명으로 사용하게 된건데요. 역명 변경으로 평택시 위상 강화와 지역 홍보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게 됐습니다.

    세 번째는
    평택시문화재단에서 처음으로 기획·제작한 공연 ‘웃다리 1945’가 지난 13일과 14일 평택남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성공적인 무대를 가졌다는 소식입니다.
     
    가무극 『웃다리 1945』는 평택 출신 독립운동가 민세 안재홍 선생과 지역 민초들의 실제 이야기를 모티브로 삼아 음악, 춤이 어우러진 가무극 형태의 공연으로, 지역 역사에 관한 관심과 지역의 자부심을 시민에게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평택시문화재단이 주관, 소리사위예술단의 제작으로 마련된 이번 공연은 무엇보다 지역의 예술인들이 지역의 이야기로 자체 역량을 쏟아 준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평택역 광장 조성 공론화추진위원회는 지난 12일 평택시청 종합상황실에서 평택역 광장 조성 시민공론화를 마무리하는 최종 결과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간담회에서는 그 간 진행된 시민공론화 과정을 통해 얻어진 시민의 의견을 권고문 형식으로 평택시장에게 전달했는데요.
     
    권고문에는 ▲평택역 광장 조성시 원칙으로 「복합문화공간 확충」을 우선적으로 고려, ▲광장의 활용에 대해서는 ‘휴식과 문화체험의 열린 광장’으로 기획 ▲새로운 광장 조성에 대한 시민의 공감대를 넓히고 수용성을 제고 등의 내용이 담겼습니다.
     
    평택시에 따르면, 평택역 광장 조성 사업은 올해 말까지 기본계획을 수립 중으로 시민공론화 시민의견을 담아 내년에 설계공모를 통해 기본 및 실시설계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마지막 소식입니다.
     
    평택교육지원청은 8월 18일부터 9월 16일까지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직원, 학부모, 운동부 학생 등 총 16개교 967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렴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지원청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비대면 실시간 화상교육으로 진행되며 청탁금지법, 공공재정환수법,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공익신고 보호, 음주운전 및 갑질 근절 등을 교육할 예정이라는데요.
     
    청렴교육과 함께 내년부터 전면 시행되는 학교주도형 종합감사에 대한 홍보 및 안내도 함께 이루어집니다.
     
     
    이상으로 간추린 지역소식을 살펴봤습니다.
    다음시간에는 더욱 알찬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지금까지 아나운서 김윤아였습니다.
    Comments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