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평택 주간브리핑 > 동영상뉴스 | 다양함을 추구하다 - ICBM TV 아이씨비엠 티비

h
동영상뉴스

ICBM TV가 현장에서 전해드리는 생동감 있는 소식

  • 사회 인사이트 평택 주간브리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1-11-30 09:03

    본문



    [ICBM 인사이트K] 인사이트 평택 주간브리핑

    안녕하세요? 한 주간 평택지역의 새 소식들을 간추려 전해드리는 코너속의 코너 ‘인사이드 평택’입니다. 저는 인사이트K 아나운서 김윤아입니다.
     
    (2021년) 11월 셋째주 소식 알아봅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평택시가 2022년도 예산안으로 올해 보다 390억원이 증가한 2조 211억원을 편성했습니다. 평택시는 예산수립에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업 및 사회복지를 강화한 시민중심 재정운용에 초점을 맞추었다고 밝혔는데요.
     
    세출 분야별로는 복지・보건 분야에 6,650억원 산업・중소기업에너지 분야에 396억원, 농림해양수산 1,319억원, 도로 및 물류 1,915억원, 환경 1,729억원 순으로 편성했습니다. 특히 산업・중소기업에너지 분야는 전년 대비 61.6%나 증액돼 세출 분야 중 증가폭이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2년도 예산안은 오는 12월 17일 평택시의회 본회의에서 의결, 확정될 예정입니다.

    두 번째 소식입니다.
     
    지난 17일, 안중버스터미널에서 청북신도시, 광교중앙역을 거쳐 아주대학교까지 운행하는 6800번 버스가 개통됨에 따라 읍민들과 함께 개통 환영식을 청북읍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했습니다.
     
    이날 환영식에는 청북읍 유관기관, 단체장, 지역주민 등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평택버스에 환영 꽃다발 전달과 테이프 컷팅식을 통해 서부지역 대중교통 여건 개선을 축하했으며, 앞으로의 안전운행을 기원했다고 합니다.

    세 번째는 평택시문화재단이 연말 기획공연을 준비한다는 소식입니다.
     
    11월 27일 서부문화예술회관에서는 발레와 작품에 대해 쉽고 재미있는 해설이 곁들어진 광주시립발레단 [클래식 명작 발레]가 무대에 올려집니다.
     
    12월 21일(화) 남부문화예술회관에서는 뮤지컬 배우 김소현&손준호 부부가 출연하는 송년음악회 [러브앤뮤지컬]을 선보여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는데요.
     
    예매 시작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던 본 공연은 전석 매진을 기록하였으나 위드코로나 지침을 반영하여 22일(월) 오전 10시에 추가 티켓 오픈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응급한 상황에서 소중한 생명을 살린 송탄소방서 소속 소방공무원 4명이 경기도지사로부터 하트세이버 인증서와 배지를 수여받았습니다.
     
    하트세이버란 심정지환자의 생명을 심폐소생술(CPR), 심장충격기 등 응급처치로 살린 소방공무원 및 일반 시민에게 인증서와 하트세이버 배지를 수여하는 인증제도인데요.
     
    하트세이버를 수여받게된 소방공무원은 소방교 방재훈, 소방사 김지원, 정재민, 송유민 총 4명이며, 이중 송유민 구급대원은 하트세이버 인증서를 5번째 받은 수여자로 관심을 모았습니다.

    마지막 소식입니다.
     
    평택시의회는 16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전·현직 시의원으로 구성된 의정동우회 간담회를 개최해 시정 현안사항 논의를 진행하고, 고덕신도시 행정타운 예정부지, 삼성전자 평택 캠퍼스, 평택 에코센터 등 현장방문도 진행했다는데요.
     
    간담회는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의 추진상황에 대해서 평택시 기업지원과장의 설명을 듣고 질의 응답하는 순으로 진행됐으며, 오후에는 고덕신도시 행정타운 예정지 등 주요 사업 현장 등을 방문하여 의견을 나누는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이상으로 간추린 지역소식을 살펴봤습니다.
    다음시간에는 더욱 알찬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지금까지 아나운서 김윤아였습니다.
    Comments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