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사이드 평택 안녕하세요?

한 주간 평택지역의 새 소식들을 간추려 전해드리는 코너속의 코너 ‘인사이드 평택’입니다.

저는 인사이트K 아나운서 김윤아입니다.

(2024년) 2월 마지막 소식 알아봅니다.

① 평택시, 비상진료대책본부 운영, 응급의료체계 점검

평택시는 지난 23일, 정장선 시장을 총괄본부장으로 하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고, 의료 공백 시 시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 진료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습니다.

평택시 의료기관은 종합병원 4개소, 병원급 26개소, 개인 의원 298개소 등 모두 328개소이며 의사는 752명으로 현재 전공의 사직 등 의료 공백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시는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 지난 20일 관내 응급의료기관과 소방서 등 관련 단체와 간담회를 실시해 상시 소통 시스템을 구축하고,

23일에는 평택시 의사회를 만나 의료기관의 진료 시간 연장 요청과 종합병원에는 24시간 응급실 운영을 강화해 달라고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② 평택 아파트 주차장서 불, 1명 화상 지난 26일, 평택의 아파트 주차장에 세워둔 자동차에서 불이 나 10여 분 만에 꺼졌습니다.

이 화재로 차 안에 있던 A 씨가 화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26일 오후 11시 20분쯤 평택 비전동의 아파트에서 차 안에 있던 A씨가 휴대용 가스버너 사용 중 부탄가스가 폭발해 불이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③ 평택시, 내년도 국‧도비 2142억 확보 위해 선제 대응

평택시는 지난 26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2025년도 국ㆍ도비 예산확보 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보고회는 시 재정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국‧도비를 확보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마련된 것으로, 정부예산 주요 투자 방향과 재정 여건을 분석해 대응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내년 국‧도비 목표액을 총 2142억 원으로 정했으며, 지역발전 촉진 및 지방 재정 건정성 강화를 위해 국‧도비 확보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④ ‘송탄~야탑’ 광역버스 6802번 운행개시

평택시는 오는 3월 4일부터 송탄에서 야탑역을 운행하는 광역버스 6802번를 신설 운행한다고 밝혔습니다.

6802번 버스는 고덕국제신도시 내 삼성전자 정류소에서 출발해 송탄권역을 경유 후 오산나들목으로 경부고속도로를 거쳐 판교역, 야탑역 간을 운행하는 노선인데요.

운행 대수는 차량 3대, 평균 배차간격은 약 90분으로 1일 12회 운행하게 됩니다.

이번 6802번 개통으로 출퇴근 시간대 시민들이 평균 1시간~1시간 20분이면 판교에 도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⑤ GTX-A 평택 연장사업 추진 본격화

평택시는 세종특별자치시 마이스센터에서 국가철도공단 주관으로 GTX-A 평택 연장 타당성검증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며 GTX-A 평택 연장사업 추진을 본격화 했습니다.

GTX-A 평택 연장사업은 동탄역~평택지제역 20.9㎞ 규모로 이번 용역에서 사업 진행 타당성을 검증하고 최적의 대안 제시와 비용 부담 규모를 확정하여 연말까지 위ㆍ수탁 협약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상으로 간추린 지역소식을 살펴봤습니다.

다음시간에 더욱 알찬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지금까지 아나운서 김윤아였습니다.

저작권자 © ICB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