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사이드 평택 안녕하세요?

한 주간 평택지역의 새 소식들을 간추려 전해드리는 코너속의 코너 ‘인사이드 평택’입니다.

저는 인사이트K 아나운서 김윤아입니다.

(2024년) 3월 셋째주 소식 알아봅니다.

① 평택국제학교 우선협상 결렬

평택시가 평택고덕국제학교 우선협상대상자인 폴리테크닉 스쿨과의 협상이 최종 결렬됐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평택시는 필요한 경우 ‘동시 협상’까지 고려해 국제학교를 신속하게 유치할 방침이라고 밝혔는데요.

지금까지 평택시는 ‘우선 협상’ 방식에 따라 미국 LA에 소재한 폴리테크닉 스쿨과 협의하며 국제학교 유치를 타진해 왔습니다.

하지만 학교의 일부 이사진들은 본교 명성이 실추되고, 학생 관리에 소홀해질 수 있다는 우려를 나타냈고, 최근 이사회에서 분교 설립이 결정되지 못해 최종적으로 평택시와의 협상이 결렬됐습니다.

② 평택 3·1독립만세운동 105주년 행사

평택시는 지난 9일, 평택 지역에서 만세운동이 처음 전개됐던 현덕면에서 ‘평택3·1독립만세운동’ 기념식이 개최됐다고 밝혔습니다.

기념식은 행사 기록용 태극기 서명, 길놀이 농악, 축하공연 등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독립선언서 낭독, 헌시 낭독, 3‧1운동 기념극 공연, 평택3‧1운동 약사 보고, 3‧1절노래 제창, 만세삼창, 평택3‧1독립만세운동 행진 재연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③ 송탄소방서, 봄철 ‘부주의’ 화재예방 당부

송탄소방서는 부주의로 인한 화재 발생이 높은 봄철을 맞아 오는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간 봄철 화재예방대책을 추진합니다.

소방서 통계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봄철 화재는 전체 화재의 약 30%를 차지하며, 주요 원인으로는 ‘부주의’가 가장 많았는데요.

봄철 부주의 화재는 연평균 34건으로 담배꽁초 45%, 화원방치 12%, 논·임야 태우기 6%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④ 평택시의회, 카이스트 방문

평택시의회는 12일, 카이스트 대전 본원을 방문했습니다.

이번 현장방문은 카이스트 비전관 관람, 간담회, 연구센터 및 나노종기원 시설 투어순으로 진행됐는데요.

평택시의회 의원들은 간담회에서 카이스트 관계자로부터 카이스트 평택캠퍼스 건립 추진현황 등을 청취하고 반도체 연구시설 및 차세대 기술 체험시설을 방문해 향후 평택캠퍼스 조성 방향과 반도체 인재 양성 계획 등을 논의했습니다.

⑤ 경기도, 평택·화성 수질오염사고 사후환경영향조사 착수

경기도가 지난 1월에 발생한 평택·화성 수질오염사고가 주변 지역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한 사후환경영향조사를 12일 시작합니다.

조사는 3월부터 9월까지 약 7개월간 진행되며, 대상은 사고지점 합류부 상류부터 9km의 관리천과 관리천 합류부 하류인 진위천 3.5km입니다.

경기도수자원본부가 주관하고 도 보건환경연구원, 국립환경과학원, 화학물질안전원, 화성시, 평택시 등 5개 기관이 참여합니다.

경기도는 관리천의 상태와 진위천 영향을 분석한 결과 오염 영향이 있을 시 대응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 밝혔습니다.

이상으로 간추린 지역소식을 살펴봤습니다.

다음시간에 더욱 알찬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지금까지 아나운서 김윤아였습니다.

저작권자 © ICB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