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평택 주간브리핑 > 동영상뉴스 | 다양함을 추구하다 - ICBM TV 아이씨비엠 티비

h
동영상뉴스

ICBM TV가 현장에서 전해드리는 생동감 있는 소식

  • 사회 인사이트 평택 주간브리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1-06-03 17:07

    본문



    [ICBM 인사이트K] 인사이트 평택 주간브리핑

    안녕하세요? 한 주간 평택지역의 새 소식들을 간추려 전해드리는 코너속의 코너 ‘인사이드 평택’입니다. 저는 인사이트K 아나운서 김윤아입니다.

    (2021년) 6월 첫째 주 소식 알아봅니다.

    홍기원 국회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단에 새롭게 합류했다는 소식을 제일 먼저 전해드립니다.

    지난 31일자로 원내부대표에 선임된 홍기원 의원은 부동산TF, 반도체TF 위원으로 국정 주요 현안 해결에 앞장서고 있으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과 정보위원회 위원을 겸직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홍 의원은 “엄중한 시기에 중책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원내부대표로서 선당후사의 자세로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고 합니다.

    중앙정치무대에서 지역에 필요한 예산확보와 현안해결에도 큰 힘이 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두 번째 소식입니다.

    평택시는 지난 6월 1일부터 ‘마을버스 차내혼잡 정보’ 제공 서비스를 전국 최초로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평택시는 지난 2018년 2월에 경기도 최초, 서울시에 이어 전국에서 두 번째로 버스정보안내단말기에 ‘시내버스 차내혼잡정보’를 제공한 바 있습니다.
     
    마을버스 차내혼잡도는 버스 차내의 승객인원에 따라 ‘여유’, ‘보통’, ‘혼잡’, ‘매우혼잡’으로 제공되는데요. 평택시는 이번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들이 도착하는 마을버스가 얼마나 혼잡한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차내혼잡도에 따라 버스를 골라서 타게 되어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평택시는 마을버스 차내혼잡정보 뿐만 아니라 시민에게 유익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세 번째는 평택소방서는 여름철 온열질환자 발생에 대비해 오는 9월 말까지 폭염 대비 구급활동 대책을 추진한다는 소식입니다.

    올해 5월과 7월은 평균기온이 예년보다 높을 확률이 70%으로 전망되면서 온열질환자 발생으로 인한 출동 건수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소방청 통계자료에 의하면 2020년 경기도 온열질환자 관련 출동 84건 중 열탈진 환자가 85%를 차지했는데,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대유행으로 무더운 날씨에 감염보호복을 입고 활동해야 하는 구급대원들이 적지 않은 부담을 느끼고 있는 실정이라고 합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평택소방서는 폭염 대비 응급처치 물품 확보 및 차량 내 냉방 장비 점검과 구급 대원 폭염 관련 응급처치 교육 등의 대책을 마련해 추진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여기에 더해 폭염 속 구급 대원의 원활한 현장 활동을 위해 감염보호복 착용 시 내부 복장 간소화 및 냉각조끼와 넥쿨러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발 빠른 폭염대책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은 물론 구급대원들의 부담도 덜게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지난 25일 평택시의회는 이충레포츠공원 내의 ‘이충 실내 배드민턴장 개관식 행사’에 참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개관식 행사는 홍선의 의장을 비롯한 평택시의회 의원들과 정장선 평택시장 및 체육회장, 각 종목 단체 협회장 등이 참석했다는데요.

    이충실내배드민턴장은 총 사업비 88억을 투자해 금년 4월에 완공 됐으며, 1층은 평택시 직장운동부를 위한 역도 레슬링 등 직장운동부 운동시설과 씨름장으로, 2층은 11면의 실내 전용 배드민턴장으로 꾸며졌습니다.

    이충실내배드민턴장 개관으로 좀 더 많은 시민들 누구나가 생활체육을 접하고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마지막 소식입니다.

    평택교육지원청은 지난 6월 1일부터 평택 관내 94개 공립학교를 대상으로
    Comments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