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의 즐거운 일터, 밑반찬 가게 '반찬통(通)' 개소 > 동영상뉴스 | 다양함을 추구하다 - ICBM TV 아이씨비엠 티비

h
동영상뉴스

ICBM TV가 현장에서 전해드리는 생동감 있는 소식

  • 사회 어르신들의 즐거운 일터, 밑반찬 가게 '반찬통(通)' 개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1-07-06 13:04

    본문



    [ICBM 인사이트K] 어르신들의 즐거운 일터, 밑반찬 가게 '반찬통(通)' 개소

    안녕하세요? 인사이트K 아나운서 김수현입니다.

    지난 6월 17일 밑반찬가게 ‘반찬통’의 개소식이 있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한 타 시·군 시니어클럽 관계자 및 지역 복지단체 관계자와 노인일자리 참여자 어르신 등 5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각계각층의 축하를 받으며 진행된 개소식은 테이프 커팅 및 간판 제막식과 밑반찬 시식 등으로 풍성하게 꾸며졌습니다.

    노인일자리 시장형사업단에서 운영하는 밑반찬가게 참여하는 어르신들의 표정도 밝아보였는데요.

    평택시는 노인인구가 6만8천명을 넘어서면서 이미 고령사회로 접어들어 노인일자리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평택시니어클럽을 2020년 1월에 개관하여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재 노인일자리 참여자 수는 3,184명으로 어르신들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수요에 맞춰 노인일자리 사업량을  확대 추진하고 있으며, 양적·질적 확대 방안으로 공익형 노인일자리와 시장형 일자리를 병행 추진하는 등 지속가능한 양질의 노인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백세시대를 대비해 노인일자리사업을 통해 더 많은 어르신들이 성취감과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사업이 확대되기를 기대합니다. 또, 이번 행사를 계기로 노인일자리사업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 노인에 대한 인식개선의 계기도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지금까지 인사이트K 아나운서 김수현였습니다.
    Comments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