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평택 주간브리핑 > 동영상뉴스 | 다양함을 추구하다 - ICBM TV 아이씨비엠 티비

h
동영상뉴스

ICBM TV가 현장에서 전해드리는 생동감 있는 소식

  • 사회 인사이트 평택 주간브리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1-07-15 11:01

    본문



    [ICBM 인사이트K] 인사이트 평택 주간브리핑

    안녕하세요? 한 주간 평택지역의 새 소식들을 간추려 전해드리는 코너속의 코너 ‘인사이드 평택’입니다. 저는 인사이트K 아나운서 김윤아입니다.

    (2021년) 7월 셋째주 소식 알아봅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평택시는 지난 13일 비대면 언론브리핑을 열어 평택지제, 안중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예정지에 무분별한 난개발로 인한 사회적・경제적 손실 방지를 위해 개발 행위허가 제한지역 지정 추진계획을 밝혔습니다.

    평택시는 평택지제 268만6,014㎡, 안중역세권 518만7,685㎡에 대해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 지정을 위한 주민의견 청취를 지난 5월 중순 실시했습니다. 이후 6월 24일 평택시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거친 후 7월 15일에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을 고시할 예정이며 제한기간은 3년입니다.

    해당지역에 대한 개발행위허가 제한 목적은 역세권 예정지역의 난개발을 방지하고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고자 하는 것이라는 것이 평택시의 설명입니다.

    두 번째 소식입니다.

    평택시청소년재단 무봉산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 중심 교육 실현에 대한 시대적 요청에 맞춰 평택혁신교육지구 지원사업 ‘미래성장 진로캠프’를 운영 중입니다.

    수련원에서는 지난 4월부터 6월 까지 관내 11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프로그램, 비대면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진로탐색 및 도전, 협력, 성취 관련 프로그램을 추진하였으며, 중학생 총 2,739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미래성장 진로캠프’에 참여한 대다수 청소년들은 “다양하고 재미있는 진로 수업을 통해 꿈을 키워나가는 시간이었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는데요.
     
    하반기 ‘미래성장 진로캠프’는 14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프로그램, 비대면 프로그램 외에도 수련원에서 실시하는 국가 인증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송탄소방서는 지난 12일 여름철 풍수해·폭염 등에 대비하기 위해 관내 ‘자연재난 위험대상시설’ 대상으로 현장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홍수 등 자연 재난 발생 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안전 점검은 총 4개소를 대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서탄면 세월교, 진위면 낙석우려지역, 진위면 세월교 등 인명피해 우려지역 3개소와 차량침수 우려가 있는 진위천 유원지 주차장이 그곳입니다. 

    송탄소방서는 이번 현장안전점검을 통해 ▲위험안내표지판 확인 및 점검 ▲인명구조함 정비 및 위치 확인 ▲유관기관 비상연락망 현행화 ▲관리소 관계인 대상 기상 상황에 따른 출입객 통제 등에 대한 점검을 마쳤습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지난 8월이죠. 평택시의회 김동숙 의원은 평택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소사벌 상업지구 내 교통체계 개선을 위한 대책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숙 의원을 비롯한 집행부 관련부서 공무원 및 평택경찰서 교통과 담당자, 소사벌 상업지구 번영회 회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는데요.

    간담회는 관련 부서 및 기관에서 소사벌 상업지구 내 원활한 교통체계를 위한 교통체계 변경계획안에 대해 제시한 검토의견을 바탕으로 참석자들이 교통체계 개선을 위한 여러 가지 방안 등을 논의하고 의견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많은 시민들이 불편을 호소하는 소사벌 상업지구의 교통여건이  효과적으로 개선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마지막 소식입니다.

    평택도시공사가 평택시 진위면에 위치한 진위천 유원지를 금년 7월 1일부터 평택시로부터 수탁 받아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진위천유원지는 레일바이크장(1.2km)과 오토캠핑장(130사이트), 수변쉼터, 잔디광장, 체육시설(농구장, 족구장), 카약장, 물놀이장 등을 갖추고 있고, 580여 대의 주차시설과 편의시설도 마련돼 있습니다.

    지역 안팎에서 많은 방문객들이 찾던 진위천유원지는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오토캠핑장 및 수변쉼터 일부만 운영되고 있는 상황으로, 향후 코로나19 상황이 호전되면 다양한 휴식 콘텐츠 제공과 시설 개선 등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평택의 대표 휴양지라 할 수 있는 진위천유원지, 평택도시공사에서 좀 더 효율적으로 운영계획을 수립해 더 많은 시민들이 찾는 명소로 다시태어나길 기대해봅니다.

    이상으로 간추린 지역소식을 살펴봤습니다.
    다음시간에는 더욱 알찬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지금까지 아나운서 김윤아였습니다.
    Comments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