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평택 주간브리핑 > 동영상뉴스 | 다양함을 추구하다 - ICBM TV 아이씨비엠 티비

h
동영상뉴스

ICBM TV가 현장에서 전해드리는 생동감 있는 소식

  • 사회 인사이트 평택 주간브리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1-07-22 11:30

    본문



    [ICBM 인사이트K] 인사이트 평택 주간브리핑

    안녕하세요? 한 주간 평택지역의 새 소식들을 간추려 전해드리는 코너속의 코너 ‘인사이드 평택’입니다. 저는 인사이트K 아나운서 김윤아입니다.

    (2021년) 7월 넷째주 소식 알아봅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평택신문에서 진행한 여론조사결과, 차기 평택시장 가상대결에서 공재광 전) 시장과 정장선 현)시장이 각각 43.7%와 31.4%의 지지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지난분기에 진행된 여론조사와 비교하면 공 전 시장의 지지율이 0.5% 하락하고, 정 시장의 지지율이 5.5% 상승한 점이 눈에 띕니다.

    이밖에도 정 시장의 시정운영 평가에 대해서는 부정적 평가가 우세했고, 오랫동안 지역의 골칫거리였던 쌍용차문제에 대한 지자체·지역사회 지원에 대한 회의적인 여론이 확인됐습니다.

    두 번째 소식입니다.

    평택시가 지난 15일 한국문화가치연구협회가 선정한 ‘제3회 한국문화가치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문화정책 공약이행과 다양한 정책추진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데요. 

    문화체육관광부소속 사단법인 한국문화가치연구협회는 2020년 문화정책 등과 관련해 각 지자체별로 추진해온 다양한 사업 성과를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해 대상 2개, 최우수상 5개, 우수상 15개 특별상 5개, 단위사업 특별상 3개 등 총 31개 지자체를 수상자로 선정했습니다.

    세 번째는
    평택시가 늘어나는 ‘1인 가구’ 지원에 적극 나선다는 소식입니다.

    평택시는 지난 15일 늘어나는 1인 가구 지원을 위한 TF 1차 회의를 개최했는데요.

    총 12개 부서에서 참여한 이번회의에서는 1인 가구 현황 및 실태조사 결과에 대해 공유하고, 향후 추진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시는 1인 가구 지원을 위한 실태조사를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실시했으며, 실태조사 결과를 토대로 평택복지재단에서 정책연구가 진행 중입니다.

    평택시 관내 1인 세대는 전체 25만2천303세대 중 10만7천839세대로 41%를 차지하며, 1인 세대 비율이 경기도 31개 시군 중 6위를 기록중입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평택시는 지난 16일 김부겸 국무총리와 면담을 갖고 쌍용자동차 평택공장 현 부지에 대한 배경 및 이전·개발방향에 대한 중앙부처의 적극적인 지원 등 협력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정부서울청사에서 진행된 면담에는 김부겸 국무총리, 문성현 경제사회노동위원장을 비롯해 정장선 평택시장, 홍선의 평택시의회 의장, 홍기원 국회의원, 유의동 국회의원과 쌍용자동차 정용원 관리인 및 정일권 노조위원장이 참석하여 중앙부처의 적극적인 지원 등 협력 방안을 논의하였습니다.

     김부겸 총리는 “중앙기관에서 협조할 수 있는 부분을 세부적으로 검토하여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마지막 소식입니다.

    평택시국제교류재단과 외교부 평택 SOFA 국민지원센터는 지난 16일 ‘평택시민을 위한 일상영어’ 소책자 3편을 발간했습니다.

    평택시민들의 생활영어 구사력 향상을 위해 발간된 이번 소책자는 지난 1,2편에서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했다고 하는데요.

    지난해 발간한「평택시민을 위한 일상영어」 1, 2 편 배포 방법과 동일하게 이번 책자도 희망하는 시민들에게 무료로 우선 배포 예정이며, 외국인과 접촉이 상대적으로 많은 시장 상인 또는 경찰서 등 공공기관이나 단체 등에도 배포될 예정입니다.

    이상으로 간추린 지역소식을 살펴봤습니다.
    다음시간에는 더욱 알찬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지금까지 아나운서 김윤아였습니다.
    Comments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TOP